핵심요약
AI, 빅데이터, 핀테크 등 첨단분야, 2024년부터 온라인 전문학사·학사 취득 가능
석사과정, 첨단분야와 무관해도 온라인 학위 취득 가능

오는 2024년부터 인공지능(AI) 등 첨단분야 전공은 일반 대학에서 100% 온라인으로 학사학위를 딸 수 있게 된다.
 
교육부는 이같은 내용으로 '일반대학 온라인 학위과정' 관련 훈령을 개정해, 새 제도를 적용할 대학을 선정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훈령 개정으로 원격대학(사이버대학교나 방송통신대학교)이 아닌 일반 대학에서 AI와 빅데이터, 핀테크 등 21개 첨단분야의 경우 온라인 전문학사·학사 학위 과정을 운영할 수 있게 된다.
 
첨단분야 온라인 학사과정은 각 대학이 충실하게 준비하고 양질의 교육과정을 제공할 수 있도록 내년 상반기에 심사 후 2024학년도에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한편, 5개 대학원(5개 과정)은 교육부 승인을 받아 온라인 석사 학위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1개 대학원(2개 과정)은 내년부터 온라인 석사 학위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석사과정의 경우 첨단분야와 무관해도 온라인 학위과정이 가능하다.
 
이들 대학원에서는 온라인 코딩 실습 등 체험형 학습, 대면수업과 유사한 실재감을 제공하는 수업 제작실(스튜디오), AI 부정 방지 시스템을 활용한 온라인 시험 등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수업하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박종환 기자 cbs2000@cbs.co.kr

<노컷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